왕의대로 수축 사역 소개
하나님께서는 이사야 선지자에게 “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 및 앗수르와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 주시며 이르시되 내 백성 애굽이여, 내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, 나의 기업 이스라엘이여,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라”(사 19:23-25)고 예언하게 하셨습니다. 이 말씀에서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‘대로’는 ‘높은 길’로써 ‘왕의 대로’를 말합니다.
예수님께서 예루살렘 동편 감람산에서 승천하실 때 하늘을 쳐다보고 있던 천사들에게 두 천사가 “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”(행 1:11)고 말하였고 스가랴는 “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쪽 감람산에 서실 것”(슥 14:4)이라고 예언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. 예수님께서는 그 때와 기한은 아무도 모르지만, 분명히 다시 오십니다. 예수님께서는 “그런즉 깨어 있으라”(마 25:13)고 말씀하셨습니다.
예수님께서 큰 나팔 소리와 함께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다시 오실 때에 천사들로 구원 받은 백성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게 하사(마 24:30-31) 공중에서 혼인잔치(계 19:9)를 행하신 다음에 감람산으로 임하셔서(슥 14:4) 감람산으로부터 동문으로 예루살렘 성전에 입성하시고(겔 43:4) 시온으로부터 열방을 통치하실 것입니다. 하나님께서는 주님 오시기 전에 이 통치본부가 예비되고 왕의 대로가 수축되는 일에 열방의 사람들을 동참시키십니다(사 60).
이 통치본부는 다윗의 장막과 같이 하나님 앞에 경배를 지속적으로 올려드리는 경배의 장막이며 이사야 19장의 대로도 첫째로는 함께 하나님을 경배하는 경배의 대로입니다. 그리고 이러한 경배의 장막, 경배의 대로가 놓여질 때 세계 중에 복이 되어 대대적인 영혼 구원의 물결을 일으키게 될 것입니다. 그래서 토우미니스트리는 이 통치본부와 왕의대로가 수축되어지고 수많은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며 주님의 다시 오실 길이 예비되는 일에 함께하여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신실하게 사명을 감당해 나아갈 것입니다.